HOME > 더유학조기 > 유학스토리
커뮤니티 현지소식
[영국] 아이들의 유학생활을 돕는 부모님의 역할
등록일 2018-06-28 조회수 6,148
안녕하세요 
더유학 조기유학팀입니다. 

조기유학을 준비하는 부모님들께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은 "이제부터 무엇을 준비하면 좋을까요?" 라는 것입니다. 역사를 중요시 하는 영국답게 학습적인 부분에서 배경지식을 쌓는 것도 물론 중요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아이들이 서서히 습득해 나갈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서둘러 준비하실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하지만! 가장 필수적으로 필요한 부분은 "독립심, 자립심"입니다. 

Boarding(기숙사), Homestay(하숙) 어떤 형태의 숙박을 선택하더라도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부모님 곁을 떠나 얼마나 자주적으로 본인의 삶을 이끌어 나갈지에 대한 '자립심' 이 필요합니다.





영상을 통해 알 수 있듯 영국의 아주 어린 학생의 등교전 모습은 우리나라 대부분의 가정과는 사뭇다른 모습을 띄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정서상 부모님들께서 아이들 생활적인 서포트를 많이 해주고 계시지만, 아이들이 외국 생활을 혼자 할 때 오히려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모르게 하는 방해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실제로 한국문화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학교 담당자들에게서 학생이 홈스테이 또는 보딩 생활에서 자립심이 부족해서 어려움을 겪는다는 피드백을 받기도 합니다. 
생활적인 부분에서 어려움을 겪어 받는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아이들이 본인의 생활을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하는 습관을 길러주는 것이 유학생활에 가장 큰 도움이 된다는 점! 기억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close
수속신청 qna 견적서 지사안내
방문상담신청
  • - -
  • 신청하기
tel
top